공지사항

공지 홍콩 회사 설립 – 홍콩투자진출가이드 Part 2 – 홍콩회사

관리자님 | 2017.06.21 17:06 |

해외투자는 투자대상 국가의 현지 법규, 상관습 등의 투자환경을 잘 확인하여 투자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또한 투자를 이행하기 전 및 이행 후 사후관리를 국내 법규에 따라 소정의 신고절차를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홍콩은 비즈니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여 내외국인 누구나 차별 없이 동등한 자격으로 쉽게 회사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회사가 무분별하게 난립하거나 또는 관리소홀로 불확실하게 존재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업의 실체 및 운영 현황을 자발적으로 신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저희 애니홍콩은 홍콩에 투자 진출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홍콩회사 설립 및 유지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 3년간 제공한 이러한 정보를 정리하여 이번에 작은 안내책자 및 e-book을 발간하였습니다


애니홍콩의 투자진출 가이드 북은 다음과 같이 4 가지로 구분됩니다

Part 1 홍콩 산업 현황

Part 2 홍콩 회사 설립

Part 3 홍콩 세무 회계

Part 4 기타 규정 및 제도

홍콩투자진출 가이드 “Part-2 홍콩회사의 주요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마지막에 소개된 e-book 링크를 연결하시면 Part 2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국내거주자가 홍콩회사(개인, 법인)에 투자하기 위하여 투자금을 송금하거나 지분을 취득하면 해외직접투자에 해당되며, 국내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투자신고 및 사후보고 의무가 발생합니다

『해외직접투지신고』 제도에 대한, 정의, 신고 시 유의사항, 사후관리 유의사항, 위반 시 제제내용 및 거주자의 정의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홍콩에 회사를 설립하는 이유는 <법인운영의 자율성 보장> <효율적인 자금운용> <자유로운 외환거래> <자금조달용이><출구전략수립 용이> <법적 분규의 합리적 해결> 등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반면 홍콩은 높은 임대료, 제조업 기반 부실, 제한적 인력 시장 등의 단점을 감안하여, 대행업체를 지정하여 페이퍼 컴퍼니 형태로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홍콩회사의 활용사례 및 장단점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홍콩에 설립할 수 있는 회사는 개인회사, 법인, 지사, 연락사무소가 있으며, 조세회피지역에 법인을 세우고 은행계좌는 홍콩에 개설하여 활용하는 역외회사도 설립할 수 있습니다.

홍콩회사들은 설립 유형에 따라 책임범위, 영업활동, 대정부신고사항 등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 홍콩에 거주하지 않는 외국인일 경우 홍콩법인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홍콩회사의 설립 형태는 개인이 주주 및 이사를 겸임하여 설립하는 법인회사이며, 설립준비, 접수 및 등록, 설립서류발급, 법인계좌개설에 대한 단계별로 세부절차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홍콩의 모든 사업주체는 매년 연차보고, 사업자등록증 갱신, 고용주신고, 세무신고(개인, 법인)와 같은 신고의무가 주어지며, 이러한 의무를 소홀히 할 경우 벌금이 부과되거나 관련법규에 따라 기소되는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홍콩회사의 유지관리는 현지 대행업체를 지정하여 위탁 관리하며, 전문성을 갖춘 대행업체 선정에 유의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활동이 부진하여 사업을 철수 할 경우, 홍콩에 설립된 회사는 관련 조례에 따라, 유형별 폐업절차에 따라 대정부 신고를 해야 합니다. 회사유형별 폐업방법이 상이하며, 조건을 만족하는 법인회사의 경우 등록말소 절차에 따라 폐업을  합니다.  


【 애니홍콩 e-Book 링크 】  홍콩투자진출가이드 Part 2 – 홍콩회사

홍콩 법인 설립, 유지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니홍콩은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콩 투자진출, 홍콩법인 설립절차, 방법 및 비용 등과 관련 문의주시면 무료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google+
37개 (1/2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