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홍콩 법인 설립 – 홍콩투자진출가이드 Part 1 – 산업현황

관리자님 | 2017.06.16 17:29 |

저희 애니홍콩은 홍콩에 투자 진출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홍콩법인 설립 및 유지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 3년간 제공한 이러한 정보를 정리하여 이번에 작은 안내책자 및 e-book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애니홍콩의 투자진출 가이드 북은 다음과 같이 4 가지로 구분됩니다,  

Part 1 홍콩 산업 현황

Part 2 홍콩 회사 설립

Part 3 홍콩 세무 회계

Part 4 기타 규정 및 제도

 

맨 먼저, 홍콩투자진출 가이드 “Part-I - 홍콩 산업현황의 주요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마지막에 소개된 e-book 링크를 연결하시면 Part I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영국의 식민지였던 홍콩은 1997년 중국으로 주권이 반환되기 전까지 정치적 상황에 따라 산업기반이 발전되어 왔습니다. 전통적으로 홍콩은 중국과 서양을 잇는 중계무역을 위주로 발전해 왔으며, 중국이 공산화된 이후는 중국진출의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특히 중국이 1980년대 개혁개방 정책시행 이후 홍콩은 대중국무역의 관문으로 핵심역할을 수행하며, 무역을 위한 서비스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게 됩니다.  


중국으로 반환되기 이전의 홍콩 산업은 주로 민간주도로 발전되어 왔으나, 중국으로 주권이 반환되고 홍콩특별행정자치 정부가 수립되면서 전통산업기반인 『무역』, 『금융』, 『전문직』 및 『관광』 분야를 정부주도의 전략 서비스산업으로 육성 발전시켜, 2000 ~2010년 기간 GDP 90%이상을 차지하는 핵심산업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서비스산업에 편중된 홍콩의 산업구조는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경험하면서 홍콩 경제에 심각한 취약성을 나타나게 되었고, 이후 홍콩정부는 『문화 및 창조』, 『의료』, 『교육』, 『혁신 및 기술』, 『계측 및 인증』, 『환경보호』 등 6개의 서비스산업을 선정하여 『지식을 기반으로 한 경제』 정책을 수립하여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분야의 서비스 산업정책은 제반 인프라,및 지원정책 수립이 완료되는 2016년 이후 단계적으로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신 성장동력 6개 산업분야는 다양한 정부 지원프로그램이 가동 중 입니다. 예를 들어 『혁신 및 기술』 분야의 경우, 정보통신기술, 생명공학, 친환경, 디자인, 패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등의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에게 정부지원에 따라 새로운 많은 홍콩법인들이 설립되고 있습니다,


홍콩은 전통적인 동서양 문물교류 허브로 위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교육시스템이 발전해 왔습니다. 홍콩의 교육시스템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문화의 다양성”, “기회국제표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펀드 및 인프라지원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애니홍콩 e-Book 링크 클릭】   홍콩투자진출가이드 Part 1 – 산업현황

【PDF 파일 다운받기】 아래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PDF 파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홍콩 법인 설립, 유지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니홍콩은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콩 투자진출, 홍콩법인 설립 절차, 방법, 비용 및 대행 등과 관련 문의 주시면 무료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twitter facebook google+
82개 (2/4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