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소식

홍콩의 주요 관광지

관리자님 | 2014.10.27 16:12 |

 

□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

‘백만불짜리 홍콩 야경‘을 가장 높은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해발 544m) 홍콩의 명물 “Peak Tram”을 타면 정상(peak)까지 약 8분이 소요된다. 트램이 정상에 도착하면 바로 연결되어 있는 상가의 꼭대기층에 위치한 야외 전망대인 “Sky Terrace”에서 야경을 볼 수 있다. 아울러 상가 내에 관광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식당과 상점이 입점해 있다.

ㅇ 위치 및 교통편
- Peak Tram
승하차장: 지하철 ‘Central’ 역 또는 Central 스타페리 선착장에서 도보 15, 택시로는 5분 소요(택시 이용 시 기사에게 ‘Peak Tram’ 이라고 알려주면 됨)
- Peak Tram
을 이용하지 않고 택시로 바로 Peak까지 올라갈 수도 있으며, 소요시간은 센트럴에서 20분 가량(비용 HKD 80 가량)

□ 센트럴 지역 일대(Central)

‘금융허브’ 홍콩 내의 금융중심지로, 형형색색의 화려한 건물들이 모여있는 홍콩 문화/상업 중심지이다. 배트맨의 가장 최신편 “Dark Knight”에 나온 Two IFC (International Finance Centre) 를 비롯해 Bank of China 홍콩본점, HSBC 본사, 홍콩 최대재벌 Lee Ka Shing 소유의 Cheung Kong Centre, Standard Chartered 본점, 홍콩배우 장국영이 투신자살하여 더욱 유명해진 Mandarin Oriental 호텔 등 홍콩을 대표하는 건물들이 모여있다. 쇼핑과 외식 또한 편리하게 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는 필수 코스이다.

ㅇ 위치 및 교통편
-
지하철 ‘Central’역을 중심으로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다.
-
택시로 Mandarin Oriental 호텔 또는 Jarine House에서 내리면 인근 구경이 용이하다.
-
구룡에서 이동 시, 지하철과 택시 이외에도 홍콩의 명물인 스타페리 ()를 이용할 수 있다(침사추이 스타페리 선착장에서 Central 방면으로 탑승, 5~10분 가량 소요).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Mid-level Escalators)

센트럴 지역에서 빅토리아 피크의 중간에 위치한 주택가까지 800m 가량을 에스컬레이터로 연결,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로 꼽힌다. 주 목적은 피크 중간 주택가 주민들의 출퇴근용이며, 따라서 아침 시간대에는 하행으로, 그 이후에는 상행으로만 운행한다.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하는 중간중간 소호 지역의 다양한 식당과 상점, 시장을 구경할 수 있으며 에스컬레이터가 끊기는 곳들을 이용해 소호 일대를 구경할 수 있다.

ㅇ 위치 및 교통편
-
지하철 ‘Central’ 역에서 도보 4(Queen's Road Central서 서쪽 방향으로 “H&M”과 “Sasa” 매장 지나면 에스컬레이터가 시작됨)이다.
-
택시 이용 시 “Mid-level Escalator”라고 알려주면 된다.

□ 완차이(Wanchai) 해변 산책로

홍콩KBC가 위치한 건물인 Central Plaza 인근에 위치한 전시컨벤션센터 (HK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앞 해안가를 끼고 조성된 산책로로, 홍콩섬과 침사추이 양쪽의 풍경/야경을 감상하기 알맞으며, 아울러 매일 저녁 20:00에 개최되는 홍콩 빌딩 레이저쇼인 “A Symphony of Lights”를 홍콩섬 쪽에서 음악 및 건물 소개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구룡 쪽에서는 침사추이 전망대에서 가능함)

ㅇ 위치 및 교통편
-
완차이 지역 해안가로, 지하철 이용 시 Wanchai 역에서 하차하여 Central Plaza/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쪽으로 나와 해변 방면으로 도보 15분 가량 소요된다.
-
택시 이용 시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또는 Grand Hyatt Hotel에서 하차하여 해안가 쪽으로 도보 5분 가량 소요된다.
-
구룡섬에서 이동 시 침사추이 Star Ferry 선착장에서 Wanchai 방면 페리에 탑승하면 완차이 선착장에서 도보 5분이다.

□ 코즈웨이베이(Causeway Bay) Times Square

우리나라 ‘명동’과 비슷한 곳으로, 쇼핑몰과 식당이 밀집해 홍콩의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이다. 홍콩의 도시적인 모습과 서민 문화를 동시에 볼 수 있다. Times Square를 중심으로 인근까지 다양한 상점들과 식당이 즐비해 있어 구경하기 좋다.

ㅇ 위치 및 교통편
-
지하철 이용 시 ‘Causeway Bay’역에서 하차하여 Time Square 방면으로 나온다.
-
택시 이용 시 ‘Times Sqaure’라고 알려주면 된다.

twitter facebook google+
164개 (8/9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관리자님
2014.10.27
관리자님
2014.10.27
관리자님
2014.10.27
관리자님
2014.10.27
관리자님
2014.10.27
관리자님
2014.10.27
관리자님
2014.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