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소식

[홍콩소식] 중국대학, 홍콩의 대학들보다 인기

관리자님 | 2016.09.18 12:06 |

중국대학, 홍콩의 대학들보다 인기

2016.09.07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홍콩보다 중국으로 대학을 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HSBC는 시장 조사업체 Ipsos MORI에 의뢰해 세계 15개국에서 23세 이상의 자녀 한 명 이상을 둔 부모 중 자녀의 해외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6,24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



자녀의 해외 유학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한 1,383명 부모는 지난해 Times Higher Education이 뽑은 세계 50대 대학 중 자녀의 해외 유학지로 생각하고 있는 곳을 세 군데 뽑으라는 질문을 받았는데 대상자의 75%가 중국을 유학 대상지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중 9번째로 인기 있는 지역이며 홍콩보다 순위가 3계단이나 앞섰다.

 

그동안 홍콩의 대학들은 세계 유수 대학과 겨루어 부족함이 없다고 여겨져 왔으며 중국의 대학들이 해외의 조명을 받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러나 올 5월에 발표된 를 보면 중국의 칭화대학이 세계 20위권 안에 처음으로 진입한 것을 비롯해 중국 대학들의 지명도가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하이 푸단대학과 상하이 교통대학도 처음으로 세계 100대 대학 안에 들었다.

 

홍콩 교육대학 국제 교육학과로 얏와이 교수는 최근 홍콩 대학들은 세계 대학들 가운데 그다지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한 상태이며 중국 대학들은 상대적으로 밝은 취업 전망 때문에 평가가 좋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출처 

【참고자료】 애니홍콩블로그 링크 -  『홍콩의 신성장동력 - 교육서비스 (Education Services) 』




     



twitter facebook google+
164개 (7/9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