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소식

[중국소식] 中 고위관리 "사형수 장기밀매 있을 수도" 시인

관리자님 | 2017.02.21 19:07 |

중국 고위관리가 중국 사형수의 장기를 암거래하는 범죄 사례를 일부 시인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황제푸(黃潔夫) 중국장기기증이식위원회 주석은 8일까지 열리는 바티칸 반() 장기매매 국제회의에 중국 대표로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황 주석은 중국에서 장기매매가 법적으로 완전히 금지된 행위라고 강조하면서도 인구가 13억명에 이르다 보니 일부 위반 사례는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의사 출신으로 차관격인 중국 위생부 부부장을 역임했다. 황 주석은 "정부가 장기매매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고수한다" "위반 사례가 적발되면 엄중히 처벌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이런 주장과 달리 국제 장기밀매 감시 기구와 인권단체들은 중국에서 장기매매가 여전히 조직적으로 자행된다고 보고 있다.

 

'중국의 장기 적출을 막기 위한 국제 연합'(EOP)은 지난해 발간한 보고서에서 중국 수감자들의 장기 적출이 여전하며 그 배후에 중국 공산당이 있다고 주장했다. 인권단체 국제앰네스티의 니콜라스 베클린 동아시아 사무소장은 중국 정부가 장기매매 행위를 금지했다는 황 주석의 주장에 의문을 제기하며 "이런 행위가 중단되지도 않았고 중단될 것 같지도 않다. 이식 가능한 장기 공급에 비해 이식 희망자들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중국 정부는 사형 집행 건수를 공개하지 않지만 국제앰네스티는 한해 약 3~7천 건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자료출처 



      




twitter facebook google+
164개 (5/9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