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소식

[홍콩소식] “홍콩 대학들, 유학생 유치 나서야”

관리자님 | 2016.12.02 12:26 |

“홍콩 대학들, 유학생 유치 나서야”     

2016.11.30


홍콩의 대학들이 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외국 유학생들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현재 홍콩의 8개 공립 대학에 다니고 있는 학생 중 홍콩 인이 아닌

유학생의 76%가 중국에서 온 학생들이다.




홍콩 감사 보고서는 “국제화라는 것이 중국 학생들을 많이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면서 “홍콩 출신이 아닌 유학생을 받아들임에 있어 중국 학생 일변도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고 보고했다.

홍콩 대학들은 홍콩 정부에서 기부금을 받기 때문에 University Grants Committee(UGC)를 통해 감사 보고를 하도록 되어 있다.

 

2015-16년 학년 기준으로 정부 보조를 받는 홍콩 8개 공공 대학 재학생 중 단 3.9%만이 중국 출신이 아닌 외국 유학생이다. 침례대학에 중국학생이 아닌 순수 유학생의 비율이 가장 적어서 전체 재적 학생의 0.3%밖에 되지 않았다.

 

홍콩과기대는 8.4%로 외국인 유학생 비율이 가장 높았다. 홍콩 정부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대신 홍콩 대학의 정원을 홍콩 학생들로 채우고 최대 20%안에서 외국 유학생을 받도록 하고 있다. 대학원 과정에는 외국인 유학생의 정원 제한이 없다.

 

홍콩대학 측은 “중국인의 해외 유학생 비중이 홍콩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크게 늘어나는 추세인데 감사위원회가 이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반박했다. 홍콩대학 청카이밍 교수는 중국 학생들의 실력은 대체로 다른 나라 유학생들보다 높은 것이 일반적이라고 주장했다.


자료출처 



    



twitter facebook google+
164개 (5/9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