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소식

[홍콩소식] 홍콩 톱 레스토랑에 없는 것은?

관리자님 | 2017.09.11 11:45 |

[홍콩소식] 홍콩 톱 레스토랑에 없는 것은?

2017.09. 06


홍콩 식당은 좁은 것으로 유명하다

높은 임대료를 감당하기 위해 주방을 좁게하고 홀에 테이블 하나라도 더 놓으려고 한다

화장실이 식당 안에 없는 이유다. 완차이 시장 근처의 프랑스 식당(Serge et le Phoque)은 우수한 프랑스 음식은 유명하지만 화장실이 없다손님들은 주차장 옆 공공화장실을 사용해야 한다. 이 레스토랑은 미셀린 별을 받았지만 미셀린 가이드에는 '장식, 서비스, 안락함은 수상 기준에서 제외'라고 표시되어 있다.



피크타워의 일본 식당(Fujiyama Mama)은 같은 층의 다른 식당과 화장실을 공유한다. 피크 전망대를 방문하는 수백명의 관광객들도 들릴 수 있다. 특히 여성칸은 더 많이 기다리고 있다. 홍콩에서 가장 높은 ICC 빌딩에 오픈한 Le39는 미셀린 별 하나를 받았지만 화장실의 불편함은 이곳도 마찬가지다. 프랑스식당 Le39를 만들기 위해 원래 일본식당을 반으로 쪼개면서 화장실까지는 마련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버시티에 최신 인기 레스토랑인 하쿠(Haku)도 쇼핑몰 내 화장실을 이용할 때 복잡한 통로를 거쳐야한다. 프린스빌딩의 유명 식당 비스트로(The Bistro) 화장실은 복잡한 미로 통로를 거쳐 패스카드로만 들어갈 수 있다. 센트럴 항셍은행 본사 옆에 있는 최고급 광동식당 잉지클럽(Ying Jee Club)은 화장실 입장의 끝판왕이다.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아 패스카드가 있는 3개의 문을 통과해야 한다.


자료출처 




     





twitter facebook google+
164개 (4/9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